상단 이미지 입니다.

게시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공지사항

[수업] 2021학년도 1학기 수강변경 안내(첨부파일 필독)

공지사항 게시물 : 상세,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,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
작성자 전기공학과 작성일 2021/02/23 조회수 142
첨부파일

코로나-19 대응과 관련하여 수강정원변경원 제출을 비대면(온라인)으로 진행합니다.

반드시 첨부된 수강변경 안내 파일 및 수강정원변경원 메뉴를 숙지하신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.

- 수강취소제도가 없으므로 본인의 수강을 수강신청/수강변경/수강정정 기간에 확정하여야 함

 

개편주요사항

재이수 제도 변경사항

- 전과목 B+까지 취득 가능

- C+이하부터 재이수 신청 가능

- 한 학기 6학점 이내 신청 가능

 

'20.1학기 이수 교과목(학부)에 한하여 한시적으로 재이수 제도를 변경 운영을 하오니,

반드시 관련 안내문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(등록일 2021-01-05 '코로나19로 인한 한시적 재이수 제도 변경 운영 안내')

- 재이수 대상 과목: C+ 이하 B+ 이하

- 재이수 취득 성적 상한: B+ (동일)

- 학기별 재이수 신청 가능학점: 6학점 (동일)

- 상대평가 성적비율 산정 시: 포함 제외

(, '수강인원 전원상대평가' 신청 교과목의 경우 상대평가 대상 포함)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< 수강변경안내 >----------------------

 

1. 수강변경기간: 2021. 3. 3.() 12:00 3. 5.() 18:00 / 3. 8() 09:00 ~ 18:00

, 로그인은 11:00부터 가능하며 11:00부터 수강 신청된 교과목을 삭제할 수 있음

수강변경기간 중에는 24시간 신청 가능 (, 매일 18:00~19:00는 시스템 점검으로 접속불가)

 

2. 수강정원 초과하지 않은 과목: 수강신청 홈페이지(http://sugang.knu.ac.kr)에서 직접 수강신청

 

3. 수강정원 초과 과목: 통합정보시스템(http://yes.knu.ac.kr)에서 수강정원변경원 제출

<수강정원변경원 작성-[붙임3] 수강정원 변경원 프로그램 사용설명서(학생) 참고>

- 수강정원변경원 작성 및 입력 기간: 2. 26.() 9:00 ~ 3. 8.() 14:00

- 절차

 1) 학생신청: 2. 26.() 09:00 ~ 3. 8.() 14:00

    (통합정보시스템(http://yes.knu.ac.kr) 로그인 수업/성적 수업 수강정원변경원입력)

 3) 교과목 담당교수 온라인 승인: 2. 26.() 09:00 ~ 3. 8.() 15:00

 4) 소속대학(학과) 최종 승인: 3. 3.() 13:00 ~ 3. 8.() 17:00

담당자 승인가지 완료되어야 최종 수강신청이 완료됨

담당교수 및 소속대학·학과 승인은 평일 업무시간 내 처리 가능

 

<수강정원변경원 관련 주의사항>

- 수강제한강좌는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도 수강신청 불가능 함

- 승인 처리 이후 변경 불가

- 신청기간 이후 수강변경을 원할 경우 수강정정기간에 처리(연장불가)

- 반드시 프로그램 사용 설명서 순으로 입력하여야 함(오류발생)

 

----------------------< 수강변경시 유의사항 >----------------------

 

1.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해야함

대리 신청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

 

2. 수강신청 및 신청내역 확인- 반드시 윈도우 운영체제의 PC를 이용할 것

(스마트폰, 태블릿PC, 윈도우가 아닌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PC 등은 사용 환경이 상이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)

 

3. 수강신청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통합정보시스템(YES)에서 확인

통합정보시스템(http://yes.knu.ac.kr) : 수업/성적 수업 수강신청과목조회

 

4. 수강신청 시스템 관련

- 수강신청 시스템 로그인 : 3. 3.() 11:00부터 가능

- 기존 수강신청 내역 삭제 : 3. 3.() 11:00부터 가능

- 실제 수강신청 : 3. 3.() 12:00부터 가능

- 수강신청화면 유지시간은 20분으로 제한 (20분 경과 후 입력된 내용은 저장되지 않음)

- 재접속은 가능하며 동일인이 동시에 2개창 접속 불가

 

5. 수강신청 전 본인 통합정보시스템 ID와 비밀번호 확인할 것

통합정보시스템(YES) >아이디/패스워드찾기에서 확인이 어려울 경우

IT센터(053-950-4000)에 문의하여 비밀번호 초기화 가능

 

----------------------< 온라인 수업 관련 안내 >----------------------

 

** 온라인 수업은 학습관리시스템(LMS)을 통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.

해당 사이트로(lms.knu.ac.kr) 로그인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.

 

[참고사항]

로그인 ID, PW는 통합정보시스템과 동일합니다.

explorer는 버전 11 이상에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수강하기 전 커뮤니티/공지사항에서 온라인 수업 수강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공지사항 게시물 : 다음글 제목, 현재글 제목, 이전글 제목 정보를 제공, 제목을 누르면 게시물의 상세페이지로 이동
다음글 : [ABEEK] 자율전공부 및 전과 전입생 이수교과목 공.. 전기공학과 2021/02/25
현재글 : [수업] 2021학년도 1학기 수강변경 안내(첨부파일 .. 전기공학과 2021/02/23
이전글 : 2021학년도 신입생 온라인 도서관 정보활용교육 신.. 전기공학과 2021/02/23